πŸš€ 3λΆ„ λ§Œμ— λλ‚΄λŠ” ‘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‚¬μ‹€μ¦λͺ…원’ λ°œκΈ‰! μ΄ˆκ°„λ‹¨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

πŸš€ 3λΆ„ λ§Œμ— λλ‚΄λŠ” ‘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‚¬μ‹€μ¦λͺ…원’ λ°œκΈ‰! μ΄ˆκ°„λ‹¨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

λͺ©μ°¨

  1.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‚¬μ‹€μ¦λͺ…μ›μ΄λž€ 무엇이며, μ™œ ν•„μš”ν• κΉŒμš”?
  2. κ°€μž₯ μ‰¬μš΄ 방법! ν™ˆνƒμŠ€λ₯Ό μ΄μš©ν•œ 온라인 λ°œκΈ‰ 절차
    • 2.1. ν™ˆνƒμŠ€ 접속 및 둜그인
    • 2.2. 민원증λͺ… 메뉴 μ°ΎκΈ°
    • 2.3. 증λͺ…μ„œ μ‹ μ²­ 정보 μž…λ ₯ 및 선택
    • 2.4. λ°œκΈ‰ μ™„λ£Œ 및 좜λ ₯/μ €μž₯
  3. ν™ˆνƒμŠ€ 이용이 μ–΄λ ΅λ‹€λ©΄? μ„Έλ¬΄μ„œ λ°©λ¬Έ 및 무인 λ°œκΈ‰κΈ° ν™œμš© 방법
    • 3.1. μ„Έλ¬΄μ„œ λ°©λ¬Έ λ°œκΈ‰ 절차
    • 3.2. 무인 λ°œκΈ‰κΈ°λ₯Ό μ΄μš©ν•œ κ°„νŽΈ λ°œκΈ‰
  4. 증λͺ…μ„œ λ°œκΈ‰ μ‹œ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FAQ)
    • 4.1. 수수료 및 μ€€λΉ„λ¬Ό
    • 4.2. λ°œκΈ‰ κ°€λŠ₯ μ‹œκ°„ 및 μœ μ˜μ‚¬ν•­
  5. λ°œκΈ‰λ°›μ€ 증λͺ…μ„œ 확인 및 ν™œμš©

1.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‚¬μ‹€μ¦λͺ…μ›μ΄λž€ 무엇이며, μ™œ ν•„μš”ν• κΉŒμš”?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‚¬μ‹€μ¦λͺ…원은 νŠΉμ • μ‹œμ μ—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΄ λ˜μ–΄ μžˆλŠ”μ§€ μ—¬λΆ€λ₯Ό κ³΅μ‹μ μœΌλ‘œ 증λͺ…ν•˜λŠ” λ¬Έμ„œμž…λ‹ˆλ‹€.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 μžμ²΄μ™€λŠ” λ‹€λ₯΄λ©°,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μ€ μ‚¬μ—…μ˜ 기본적인 정보λ₯Ό λ‹΄κ³  μžˆμ§€λ§Œ, 증λͺ…원은 ν˜„μž¬ ν•΄λ‹Ή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λ²ˆν˜Έλ‘œ 사업이 사싀상 λ“±λ‘λ˜μ–΄ μžˆμŒμ„ ν™•μΈν•΄μ£ΌλŠ” 법적인 효λ ₯을 κ°€μ§‘λ‹ˆλ‹€.

μ΄λŠ” 주둜 λ‹€μŒκ³Ό 같은 κ²½μš°μ— ν•„μˆ˜μ μœΌλ‘œ μš”κ΅¬λ©λ‹ˆλ‹€.

  • κΈˆμœ΅κΈ°κ΄€ 제좜: 은행 λŒ€μΆœ, κ³„μ’Œ κ°œμ„€, 금육 μƒν’ˆ κ°€μž… μ‹œ μ‚¬μ—…μž μ‹ λΆ„ ν™•μΈμš©.
  • 곡곡기관 제좜: μ •λΆ€ 지원 사업 μ‹ μ²­, μž…μ°° μ°Έκ°€, 각쒅 μ •μ±… 자금 μ‹ μ²­ μ‹œ 자격 μš”κ±΄ ν™•μΈμš©.
  • 거래처 및 계약: μ€‘μš”ν•œ 사업 계약 체결 μ‹œ μƒλŒ€λ°©μ—κ²Œ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 사싀을 증λͺ…ν•  ν•„μš”κ°€ μžˆμ„ λ•Œ.
  • 개인 μ‹ λΆ„ 증λͺ…: 사업을 μ˜μœ„ν•˜λŠ” 개인이 μ„ΈκΈˆ μ‹ κ³ , μ†Œλ“ 증λͺ… 등을 μœ„ν•΄ ν•„μš”ν•  λ•Œ.

이 증λͺ…원은 λ°œκΈ‰μΌ ν˜„μž¬μ˜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 μƒνƒœλ₯Ό λ‚˜νƒ€λ‚΄λ―€λ‘œ, μ œμΆœμ²˜μ—μ„œ μš”κ΅¬ν•˜λŠ” μœ νš¨κΈ°κ°„μ„ λ°˜λ“œμ‹œ ν™•μΈν•˜μ—¬ κΈ°ν•œ 내에 λ°œκΈ‰λ°›μ•„ μ œμΆœ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Œ€λΆ€λΆ„μ˜ 경우 졜근 3κ°œμ›” 이내 λ°œκΈ‰λΆ„μ„ μš”κ΅¬ν•©λ‹ˆλ‹€.

2. κ°€μž₯ μ‰¬μš΄ 방법! ν™ˆνƒμŠ€λ₯Ό μ΄μš©ν•œ 온라인 λ°œκΈ‰ 절차

κ΅­μ„Έμ²­ ν™ˆνƒμŠ€(hometax.go.kr)λ₯Ό μ΄μš©ν•œ 온라인 λ°œκΈ‰μ€ μ‹œκ°„κ³Ό μž₯μ†Œμ— ꡬ애받지 μ•Šκ³  κ°€μž₯ λΉ λ₯΄κ³  μ‰¬μš΄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(ν˜„μž¬λŠ” 곡동/κΈˆμœ΅μΈμ¦μ„œ)λ‚˜ κ°„νŽΈμΈμ¦(μΉ΄μΉ΄μ˜€ν†‘, 넀이버 λ“±)만 μžˆλ‹€λ©΄ 3λΆ„ μ•ˆμ— λ°œκΈ‰μ΄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2.1. ν™ˆνƒμŠ€ 접속 및 둜그인

λ¨Όμ € κ΅­μ„Έμ²­ ν™ˆνƒμŠ€ μ›Ήμ‚¬μ΄νŠΈμ— μ ‘μ†ν•©λ‹ˆλ‹€. 메인 ν™”λ©΄ 였λ₯Έμͺ½ μƒλ‹¨μ˜ 둜그인 λ²„νŠΌμ„ ν΄λ¦­ν•˜κ³ , μ‚¬μ—…μžλ‘œ λ“±λ‘λœ 본인의 곡동/κΈˆμœ΅μΈμ¦μ„œ λ˜λŠ” κ°„νŽΈμΈμ¦μ„ 톡해 μ ‘μ†ν•©λ‹ˆλ‹€. 세무 λŒ€λ¦¬μΈμ„ 톡해 λ°œκΈ‰λ°›μ„ μˆ˜λ„ μžˆμ§€λ§Œ, 본인이 직접 λ°œκΈ‰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‹ μ†ν•©λ‹ˆλ‹€.

2.2. 민원증λͺ… 메뉴 μ°ΎκΈ°

둜그인 ν›„ 메인 ν™”λ©΄ 상단 λ˜λŠ” 쀑앙에 μœ„μΉ˜ν•œ 민원증λͺ… 메뉴λ₯Ό ν΄λ¦­ν•©λ‹ˆλ‹€. 민원증λͺ… λ©”λ‰΄λ‘œ μ§„μž…ν•˜λ©΄ μ—¬λŸ¬ κ°€μ§€ 증λͺ…μ„œ λͺ©λ‘μ΄ λ‚˜νƒ€λ‚˜λŠ”λ°, μ—¬κΈ°μ„œ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‚¬μ‹€μ¦λͺ…을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λͺ…κ³ΌλŠ” ν˜Όλ™ν•˜μ§€ μ•Šλ„λ‘ μœ μ˜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λͺ…은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μ— 기재된 λ‚΄μš©μ„ 증λͺ…ν•˜λŠ” 것이고,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‚¬μ‹€μ¦λͺ…은 등둝 μ—¬λΆ€λ₯Ό 증λͺ…ν•©λ‹ˆλ‹€.

2.3. 증λͺ…μ„œ μ‹ μ²­ 정보 μž…λ ₯ 및 선택

증λͺ…μ„œ μ‹ μ²­ ν™”λ©΄μ—μ„œλŠ” λͺ‡ κ°€μ§€ 정보λ₯Ό μž…λ ₯ν•˜κ³  선택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κΈ°λ³Έ 인적 사항: 둜그인 μ •λ³΄λ‘œ μžλ™ κΈ°μž¬λ˜μ§€λ§Œ,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λ²ˆν˜Έκ°€ λ§ž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증λͺ… ꡬ뢄: 일반적으둜 ‘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‚¬μ‹€μ¦λͺ…’을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‚¬μš© μš©λ„ 및 제좜처: λ“œλ‘­λ‹€μš΄ λ©”λ‰΄μ—μ„œ 제좜처(예: κΈˆμœ΅κΈ°κ΄€, κ΄€κ³΅μ„œ, 개인)와 μ‚¬μš© μš©λ„(예: λŒ€μΆœμš©, κ³„μ•½μš©, μž…μ°°μš©)λ₯Ό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 μ •ν™•ν•œ μš©λ„λ₯Ό 선택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수령 방법: ‘인터넷 λ°œκΈ‰(ν”„λ¦°ν„° 좜λ ₯)’을 μ„ νƒν•˜μ—¬ μ¦‰μ‹œ 좜λ ₯ν•˜κ±°λ‚˜ PDF 파일둜 μ €μž₯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μ£Όλ―Όλ“±λ‘λ²ˆν˜Έ 곡개 μ—¬λΆ€: 제좜처의 μš”κ΅¬μ— 따라 곡개/λΉ„κ³΅κ°œλ₯Ό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 λŒ€λΆ€λΆ„μ˜ 기관은 곡개λ₯Ό μš”κ΅¬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κ³Όμ„Έ κΈ°κ°„: 증λͺ…을 λ°›κ³ μž ν•˜λŠ” 기간을 μ„€μ •ν•©λ‹ˆλ‹€. 일반적으둜 ν˜„μž¬ μ‹œμ μ˜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 사싀을 증λͺ…ν•˜λ―€λ‘œ, 쑰회 기간은 신청일 ν˜„μž¬λ‘œ μ„€μ •ν•˜κ±°λ‚˜ 제좜처 μš”κ΅¬μ— 맞게 μ„€μ •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폐업 μ—¬λΆ€: ν˜„μž¬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‚¬μ‹€μ¦λͺ…은 ν˜„μž¬ 사업을 μ˜μœ„ν•˜κ³  μžˆμŒμ„ 증λͺ…ν•˜λ―€λ‘œ, 보톡 ‘사업을 μ˜μœ„ν•˜κ³  있음’으둜 μ„ νƒ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ͺ¨λ“  정보λ₯Ό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ž…λ ₯ν–ˆμœΌλ©΄, μ‹ μ²­ν•˜κΈ° λ²„νŠΌμ„ ν΄λ¦­ν•©λ‹ˆλ‹€.

2.4. λ°œκΈ‰ μ™„λ£Œ 및 좜λ ₯/μ €μž₯

신청이 μ™„λ£Œλ˜λ©΄ 민원증λͺ… 처리 κ²°κ³Ό 쑰회 ν™”λ©΄μœΌλ‘œ μžλ™ μ΄λ™ν•˜κ±°λ‚˜, ν•΄λ‹Ή λ©”λ‰΄λ‘œ 직접 μ΄λ™ν•˜μ—¬ κ²°κ³Όλ₯Ό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처리 μƒνƒœκ°€ ‘처리 μ™„λ£Œ’둜 ν‘œμ‹œλ˜λ©΄ λ°œκΈ‰λ²ˆν˜Έλ₯Ό ν΄λ¦­ν•©λ‹ˆλ‹€. λ°œκΈ‰λ²ˆν˜Έλ₯Ό ν΄λ¦­ν•˜λ©΄ 증λͺ…μ„œκ°€ μƒˆ 창으둜 λ‚˜νƒ€λ‚˜λ©°, μ—¬κΈ°μ„œ ν”„λ¦°ν„°λ‘œ 좜λ ₯ν•˜κ±°λ‚˜ PDF 파일둜 μ €μž₯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•Œ, λ°œκΈ‰λ°›μ€ 증λͺ…μ„œ ν•˜λ‹¨μ— λ°”μ½”λ“œμ™€ μœ„λ³€μ‘° λ°©μ§€ λ§ˆν¬κ°€ μ •μƒμ μœΌλ‘œ 좜λ ₯λ˜μ—ˆλŠ”μ§€ λ°˜λ“œμ‹œ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온라인 λ°œκΈ‰ μ‹œμ—λŠ” λ³„λ„μ˜ μˆ˜μˆ˜λ£Œκ°€ λ°œμƒν•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
3. ν™ˆνƒμŠ€ 이용이 μ–΄λ ΅λ‹€λ©΄? μ„Έλ¬΄μ„œ λ°©λ¬Έ 및 무인 λ°œκΈ‰κΈ° ν™œμš© 방법

인터넷 μ‚¬μš©μ΄ μ–΄λ ΅κ±°λ‚˜, 곡동/κΈˆμœ΅μΈμ¦μ„œκ°€ μ—†λŠ” 경우, λ˜λŠ” κΈ΄κΈ‰ν•˜κ²Œ μ„œλ₯˜κ°€ ν•„μš”ν•œ κ²½μš°μ—λŠ” μ„Έλ¬΄μ„œ λ°©λ¬Έ λ˜λŠ” 무인 λ°œκΈ‰κΈ°λ₯Ό μ΄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3.1. μ„Έλ¬΄μ„œ λ°©λ¬Έ λ°œκΈ‰ 절차

κ°€κΉŒμš΄ μ„Έλ¬΄μ„œ 민원봉사싀을 λ°©λ¬Έν•˜μ—¬ λ°œκΈ‰λ°›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μ€€λΉ„λ¬Ό: 본인 신뢄증 (λŒ€λ¦¬μΈ λ°©λ¬Έ μ‹œ μœ„μž„μž₯, λŒ€λ¦¬μΈ 신뢄증, μ‚¬μ—…μž 신뢄증 사본 μΆ”κ°€ ν•„μš”)
  • 절차: 민원봉사싀에 λΉ„μΉ˜λœ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‚¬μ‹€μ¦λͺ…원 μ‹ μ²­μ„œλ₯Ό μž‘μ„±ν•˜κ³ , 신뢄증과 ν•¨κ»˜ μ œμΆœ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†Œμš” μ‹œκ°„: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μ¦‰μ‹œ λ°œκΈ‰μ΄ κ°€λŠ₯ν•˜λ©°, μˆ˜μˆ˜λ£ŒλŠ”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(단, λŒ€λ¦¬μΈμ΄ λ°œκΈ‰λ°›μ„ 경우 μΆ”κ°€ μ„œλ₯˜κ°€ ν•„μš”ν•˜λ©° μ‹œκ°„μ΄ 더 μ†Œμš”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)

3.2. 무인 λ°œκΈ‰κΈ°λ₯Ό μ΄μš©ν•œ κ°„νŽΈ λ°œκΈ‰

일뢀 μ„Έλ¬΄μ„œ λ˜λŠ” κ΄€κ³΅μ„œμ— μ„€μΉ˜λœ 무인 민원 λ°œκΈ‰κΈ°λ₯Ό ν†΅ν•΄μ„œλ„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‚¬μ‹€μ¦λͺ…원 λ°œκΈ‰μ΄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이용 방법: 무인 λ°œκΈ‰κΈ° ν™”λ©΄μ—μ„œ ‘κ΅­μ„Έ’ λ˜λŠ” ‘μ„Έλ¬΄μ„œ 민원’ κ΄€λ ¨ 메뉴λ₯Ό μ„ νƒν•œ ν›„, ‘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‚¬μ‹€μ¦λͺ…’을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본인 확인: λ°œκΈ‰κΈ°μ—μ„œ μš”κ΅¬ν•˜λŠ” μ§€λ¬Έ μΈμ‹μ΄λ‚˜ μ£Όλ―Όλ“±λ‘λ²ˆν˜Έ μž…λ ₯ λ“±μ˜ 본인 확인 절차λ₯Ό κ±°μΉ©λ‹ˆλ‹€.
  • 정보 선택: ν•„μš”ν•œ 증λͺ…μ„œμ˜ μ’…λ₯˜μ™€ λ°œκΈ‰ 맀수λ₯Ό μ„ νƒ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ž₯점: λŒ€κΈ° μ‹œκ°„ 없이 μ‹ μ†ν•˜κ²Œ λ°œκΈ‰μ΄ κ°€λŠ₯ν•˜λ©°, μˆ˜μˆ˜λ£ŒλŠ”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  • 주의: λͺ¨λ“  무인 λ°œκΈ‰κΈ°μ—μ„œ λ°œκΈ‰μ΄ κ°€λŠ₯ν•œ 것은 μ•„λ‹ˆλ―€λ‘œ, λ°©λ¬Έ μ „ ν•΄λ‹Ή 기관에 μ„€μΉ˜ μ—¬λΆ€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4. 증λͺ…μ„œ λ°œκΈ‰ μ‹œ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FAQ)

4.1. 수수료 및 μ€€λΉ„λ¬Ό

  • 수수료: ν™ˆνƒμŠ€ 온라인, μ„Έλ¬΄μ„œ λ°©λ¬Έ, 무인 λ°œκΈ‰κΈ° λͺ¨λ‘ μˆ˜μˆ˜λ£ŒλŠ” λ¬΄λ£Œμž…λ‹ˆλ‹€.
  • 온라인 μ€€λΉ„λ¬Ό: 곡동/κΈˆμœ΅μΈμ¦μ„œ λ˜λŠ” κ°„νŽΈμΈμ¦ μˆ˜λ‹¨. ν”„λ¦°ν„° λ˜λŠ” μ €μž₯ 곡간.
  •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μ€€λΉ„λ¬Ό: 본인 신뢄증.

4.2. λ°œκΈ‰ κ°€λŠ₯ μ‹œκ°„ 및 μœ μ˜μ‚¬ν•­

  • 온라인 λ°œκΈ‰ μ‹œκ°„: ν™ˆνƒμŠ€λŠ” μ—°μ€‘λ¬΄νœ΄ 24μ‹œκ°„ μ„œλΉ„μŠ€(단, μ‹œμŠ€ν…œ 점검 μ‹œκ°„ μ œμ™Έ)λ₯Ό μ œκ³΅ν•˜μ§€λ§Œ, 증λͺ… λ°œκΈ‰μ€ 보톡 08:00λΆ€ν„° 22:00κΉŒμ§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œκΈ‰ μ‹œκ°„: μ„Έλ¬΄μ„œ 방문은 ν•΄λ‹Ή μ„Έλ¬΄μ„œμ˜ 민원봉사싀 운영 μ‹œκ°„(평일 09:00~18:00) λ‚΄μ—λ§Œ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무인 λ°œκΈ‰κΈ°λŠ” μ„€μΉ˜ μž₯μ†Œμ— 따라 운영 μ‹œκ°„μ΄ λ‹€λ¦…λ‹ˆλ‹€.
  • μ€‘μš” μœ μ˜μ‚¬ν•­:
    •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λͺ…κ³Ό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‚¬μ‹€μ¦λͺ…은 λ‹€λ₯Έ μ„œλ₯˜μ΄λ―€λ‘œ, μ œμΆœμ²˜μ—μ„œ μš”κ΅¬ν•˜λŠ” μ •ν™•ν•œ λͺ…칭을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    • νμ—…ν•œ μ‚¬μ—…μžλŠ” ‘폐업 사싀 증λͺ…원’을 λ°œκΈ‰λ°›μ•„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  • ν™ˆνƒμŠ€ 좜λ ₯ μ‹œ, μ •λΆ€24(ꡬ 민원24)λ‚˜ 일반적인 ν”„λ¦°ν„°κ°€ μ•„λ‹Œ ν™ˆνƒμŠ€ 연동 κ°€λŠ₯ν•œ ν”„λ¦°ν„°λ‘œ 좜λ ₯ν•΄μ•Ό μœ„λ³€μ‘° λ°©μ§€ 마크 등이 μ •μƒμ μœΌλ‘œ 좜λ ₯λ©λ‹ˆλ‹€.

5. λ°œκΈ‰λ°›μ€ 증λͺ…μ„œ 확인 및 ν™œμš©

λ°œκΈ‰λ°›μ€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‚¬μ‹€μ¦λͺ…원은 λ¬Έμ„œ ν•˜λ‹¨μ˜ λ°”μ½”λ“œμ™€ λ°œκΈ‰λ²ˆν˜Έ, 그리고 μœ„λ³€μ‘° λ°©μ§€ 마크λ₯Ό 톡해 μ§„μœ„ μ—¬λΆ€λ₯Ό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 œμΆœμ²˜μ—μ„œλ„ 이 정보λ₯Ό μ΄μš©ν•΄ ν™ˆνƒμŠ€λ‚˜ μ •λΆ€24의 μ§„μœ„ 확인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톡해 증λͺ…μ„œμ˜ μœ νš¨μ„±μ„ κ²€μ¦ν•©λ‹ˆλ‹€.

λ°œκΈ‰λ°›μ€ 증λͺ…μ„œλŠ” μš”κ΅¬ν•˜λŠ” 기관에 원본 λ˜λŠ” 사본 ν˜•νƒœλ‘œ μ œμΆœν•˜μ—¬ μ‚¬μ—…μž 신뢄을 증λͺ…ν•˜λŠ” 데 ν™œμš©ν•˜λ©΄ λ©λ‹ˆλ‹€. μ„œλ₯˜ 제좜 μ‹œ λ°œκΈ‰μΌμžκ°€ μœ νš¨κΈ°κ°„ 내에 μžˆλŠ”μ§€ λ‹€μ‹œ ν•œλ²ˆ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이처럼 ν™ˆνƒμŠ€λ₯Ό μ΄μš©ν•˜λ©΄ λ³΅μž‘ν•œ κ³Όμ • 없이 맀우 쉽고 λΉ λ₯΄κ²Œ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‚¬μ‹€μ¦λͺ…원을 λ°œκΈ‰λ°›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Leave a Comment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